든들행복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컨설팅이 4월15일, 4월22일, 4월28일 세 번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든들행복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2023년 1월 국토부 인가를 받은 후 송현희망센터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2023년7월), 현재 조합원 23명으로 송현희망센터 1층 카페, 2층 공유주방, 4층 프로그램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7월 재계약을 앞두고 조합의 결속력을 다지고, 거점시설의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4월15일과 22일은 팀빌딩프로그램으로 에니어그램을 통해 자기이해, 자기수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기이해와 자기수용은 조합활동에서 상대에 대한 이해로 확장되어 조합원간의 친밀하고 포용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컨설팅 마지막 날인 4월28일에는 ‘마을사협과 지역관리’ 주제로 거점시설의 운영과 관리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거점시설 조성과 운영 전에 점검해야 하는 사항, 공동이용시설의 운영방식과 관련된 제도들을 살펴보았고, 거점시설의 효용극대화와 예산절감을 위해 조합차원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재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든들행복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5월21일 마을기업진입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본격적인 마을기업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